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4.24 [10:43]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정통 태권도 진수 미국에 선보인다!
국기원시범단, 해외 태권도 육성프로젝트 일환 미국행
 
서민성 기자 기사입력  2011/06/21 [21:51]
광고
▲ 국기원 강원식 원장을 비롯한 임원, 그리고 국기원 시범단원들     © 한국무예신문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이 정통 태권도의 진수를 선사하기 위해 오는 22일(수) 미국으로 출국한다.
 
이규석 단장(현 국기원 이사)을 포함, 총 21명으로 구성된 국기원시범단은 22일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 23일 워싱턴에 도착, 적응훈련과 현지 언론사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일정을 시작한다.
 
24일은 미국 버지니아 한인회 주최로 열리는 한국전 참전용사 보은행사 시범, 25일 워싱턴 문화원 주관 시범을 마친 뒤 26일 본진 18명은 귀국한다.
 
잔류한 3명은 뉴욕으로 이동, 국기원이 추진하고 있는 해외 태권도 시범단 지원, 육성프로젝트의 일환에 따라 27일과 28일 이틀간에 걸쳐 뉴욕과 코네티컷 등에서 현지 시범단을 지도한 뒤 30일 귀국할 예정이다.
 
강원식 국기원장은 21일(화) 오후 3시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국기원  시범단 미국 파견 결단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여러분들 모두는 태권도와 국기원의 홍보대사라는 사명감을 잊지 말고, 일거수일투족을 신중하게 해야 한다”며 “개인이 아닌 단체이기 때문에 단장님을 필두로 협동심을 발휘해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한 뒤 건강하게 다시 만나자”고 격려했다. 
 
한편, 국기원시범단은 정통 태권도 시범을 세계인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올해 17개국을 순회하는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1/06/21 [21:51]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 Kim Soo 2011/07/02 [23:36] 수정 | 삭제
  • 정통 태권도 시범? 그렇다면 미국서는 비정통 을 햇다는것인가? 미국서 40년 이상 태권도을 수련한 사범들과 학생들이 많다는 사실을 알고는 잇는지 궁금함니다. 태권도는 젊은 사람들만의 소유물이 아니란것 아셔야 합니다. 정통 태권도를 보여주시려면 시범 단원들이 40세에서 75세? 되시는 분들이 이투어에 참석하신다면 참으로 멋질 텐대요. 그래야만 저물어가는 태권도를 바로 세울수잇고 유치원 문화에서 성인 태권도로, 진짜 태권도로 우뚝 설수 잇다고 봄니다.
관련기사목록
[국기원시범단] 정통 태권도 진수 미국에 선보인다! 서민성 기자 2011/06/21/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