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5.03 [16:3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4대강 새물결과 함께하는 오토캠핑 페스티벌 개최
5월 11일(금)~13일(일) 2박 3일간, 700개팀 3,000여명 참석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2/05/08 [08:39]
광고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 4대강살리기추진본부(본부장 심명필)는 2012년 5월 11일(금)~13일(일) 2박 3일간 「4대강 새물결과 함께 하는 전국 오토캠핑 페스티벌」이 한강 여주 저류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700개팀, 약 3,000여명이 참가하는 단일 규모로는 사상 최대의 오토캠핑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오토캠핑장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새로워진 강변에서 각종 체험활동과 문화공연, 레져와 휴식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어, 새로운 수변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주 저류지는 홍수피해 저감시설로 조성되었지만, 평소에는 오토캠핑장과 체육행사 등 각종 야외활동을 위해 시민에게 개방되어 레저와 환경이 어우러진 국민 여가공간으로 사용된다.
 
  그 첫 번째 행사가 이번 전국 오토캠핑 페스티벌이고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 개최로 여주저류지 이용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전국 오토캠핑 페스티벌에서는 사전 행사로 생명의 소원 풍등 날리기, 어린이 생명 그림잔치, 새물결 사진전, 카약페스티벌, 에어볼경주대회 등이 개최되고, 공식행사에서 자연을 테마로 진행되는 문화콘서트(Y-Star 중계방송)도 열려 볼거리가 풍성하다.
 
  그 외, 아나바다 벼룩시장, 카누 체험, 식물 식재 행사, 소박한 캠핑요리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에 참석하게 된 김은주씨는(서울시 광진구), “행사참가를 위해 홈페이지를 방문했는데, 이틀만에 예약이 완료되어 당황스러웠는데, 간신히 취소된 자리를 구할 수 있어 참가하게 되었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박재상씨는(인천시 서구) “주로 밥 먹고, 낮잠 위주의 캠핑인줄 알았는데, 프로그램을 보니 가족과 함께 체험도 하고, 공연도 볼 수 있는 유익한 행사여서 참여를 결심했다”며, “앞으로 4대강 주변에 오토캠핑장이 더 생긴다는데 모두 다녀볼 생각이다”며, 큰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권도엽 장관은 “오토캠핑장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시설개선과 불편사항을 계속 점검해 국민 모두의 4대강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이포보, 합강정 오토캠핑장이 운영되고 있고, 인삼골, 승촌보 오토캠핑장이 시범운영으로 개방되어 있다. 또한 올해 천내리, 칠서지구, 상귀리 오토캠핑장이 일반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국토해양부와 오토캠핑 전문포털사이트 오토캠핑(autocamping.co.kr)이 주최하고 우리은행이 협찬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2/05/08 [08:39]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