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11.21 [09:17]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국기원, 품새 교육 영상을 예능으로 ‘환승태권’공개
10월 30일(수) 오후 5시 국기원 유튜브서 첫 공개 … 한 달 동안 총 4편 공개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4/10/31 [09:33]
광고

▲ 10월 30일(수) 오후 5시 국기원 유튜브에서 공개하는 ‘환승태권’ 1편 썸네일.

 

국기원이 태권도 품새 교육 영상을 예능 형태로 제작한 환승태권을 공개한다.

 

환승태권은 태권도를 한 번도 접하지 않은 타 종목 운동선수가 태권도를 수련한다는 의미로 환승이라는 표현을 사용, 기존의 딱딱한 교육 영상 틀을 벗어나 흥미를 더하기 위해 기획했다.

 

태권도 수련 경험이 없는 조서연 전 수영 국가대표 선수(상비군)가 송선영 세계태권도연수원(WTA) 교수에게 태권도 품새를 배우는 과정을 담았다.

 

이번 영상은 태권도가 어렵고 유소년을 위한 운동이라는 기존 이미지를 탈피하고, 성인과 노인 등 다양한 연령대에서 누구든 태권도를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태권도 수련층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를 지니고 있다.

 

또한 기존의 일방적으로 품새를 시연하는 영상이 아닌 두 사람이 품새를 가르치고 배우는 영상을 통해, 개인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품새를 수련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030() 오후 5시 국기원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kukkiwonpr) 채널을 통해 처음 선보이는 환승태권1130()까지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4편으로 구성된 영상은 1(태극 1) 2(태극 2) 3(태극 3) 4(태극 4)으로, 해외에서도 누구나 편리하고 재미있게 태권도 품새를 접할 수 있도록 영문 자막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기원은 다양한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태권도 가치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영상 콘텐츠 개발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환승태권에 이어 다른 기획, 구성으로 세계태권도연수원 이기철 교수와 함께 품새 교육 영상 콘텐츠를 11월 중 공개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4/10/31 [09:33]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