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5.17 [08:51]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2022년 경상남도태권도인의 상 시상식 개최
12월 17일(토) 창원 미래웨딩캐슬
 
서대경 기자 기사입력  2022/12/20 [08:41]
광고
▲ 경상남도교육감 박종훈(맨좌측), 앞줄 제51회 소년체육대회 우수선수, 뒷줄 우수지도자, 경남태권도협회장 한규학(맨우측)     © 한국무예신문

 

지난 1217() 창원 미래웨딩캐슬에서 2022년 경상남도태권도인의 상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식전 행사로는 경남태권도협회 김학수 상임부회장의 대금연주와 송재원 자문위원의 하모니카 연주, 기술전문위원회 김도식 심사부의장의 통기타 연주 등으로 성대하게 행사의 장을 열었다.

 

▲ 경남태권도인의 상 시상 전달 사진. 우측부터(경남태권도협회 김신호 부회장, 경남태권도협회 이종호 명예회장, 경남태권도협회 한규학 회장, 경남태권도협회 함양군의회 황태진 前의장, 경남태권도협회 경기분과 구두회 위원장)     © 한국무예신문

 

이날 시상식에는 220여명의 경남태권도인이 참석하였으며 이동섭 국기원장,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 김오영 경상남도체육회장 등이 참석하여 표창장과 감사장을 직접 수여하고 경남태권도인들과 소통하며 자리를 빛내주었다.

 

유공자 시상에는 국기원장 표창, 대한태권도협회장 표창, 경남체육회장 표창, 경남교육청 감사장,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표창, 경남경찰청 감사장, 경남자치경찰위원회 감사장, 경남도의회 표창, 경남태권도협회장 표창, 경남 및 전국태권도대회 유치공로상, 최다 심사도장 및 대회 참가도장 시상금 전달 등 다양한 상장과 상금이 지급되었다.

 

▲ 2022년 경남태권도대회개최 시·군회장 공로패 전달 사진. 우측부터(양산시태권도협회 박성운회장, 창원시태권도협회 김혜규회장, 진주시태권도협회 김면회장, 사천시태권도협회 김종표회장, 통영시태권도협회 탁양만회장, 창녕군태권도협회 백운기회장, 경남태권도협회 한규학회장, 하동군태권도협회 황태영회장, 산청군태권도협회 배남수회장, 남해군태권도협회 하홍남회장, 함양군태권도협회 손유성회장, 거창군태권도협회 최창식회장     © 한국무예신문

 

특히, 이날 인터폴 김종양 총재의 고문추대 및 경남태권도협회 김수열 회장에게 감사패 전달이 있었으며, 김해시체육회 태권도팀 창단지원금도 전달하였다.

 

시상식에서 이동섭 국기원장은세계 각 국을 돌아보았는데 태권도는 정말 대단하다. 수련하는 사람들이 너무 예의 바르고 해서 놀랬다. 중동지역에는 알라신 이외에는 하지 않는데 태권도 사범들에게는 경례를 한다. 그래서 태권도는 교육적 가치가 매우 월등하다라며 국기원장으로 212개국의 참여 속에 민선으로 뽑혔기 때문에 제2의 김운용 시대를 열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경남협회 한규학 회장의 부지런함과 행사와 경기장 마다 참가하는 등 그의 열정에 너무 놀랐다. 난 태권도 9단으로 출세한 사람 중에 한사람이다. 2의 국기원을 건립하겠다. 태권도 100년의 길을 터놓고 가겠다. 힘을 실어 달라고 축사를 마무리 했다.

 

▲ 경남태권도협회 고문 추대패 전달 및 감사패 전달(좌측 추대패 인터폴 김종양 前총재/경남태권도협회 한규학회장/감사패 경남태권도협회 김수열 前회장)     © 한국무예신문

 

박종훈 경남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지난번에 태권도 명예 5단증을 받아 너무 영광스럽다. 태권도는 교육의 가치로 수련과정에서 아이들과 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하고 심신수련에 가장 좋은 운동이다. 그래서 대한민국의 국기이다우리 학생들이 모두가 태권도를 할 수 있도록 교육감으로서 노력하겠고 할 수 있는 것들에 최선을 다해서 경남태권도 발전에 보탬을 다 하겠다고 전하였다.

 

한규학 경남태권도협회장은 기념사에서오늘 각종 표창, 감사패, 추대패 등을 수여 받은 모두에게 축하를 보낸다. 이 시상을 받기까지 각고의 노력이 결실로 영광이 주어졌다. 오늘 이 자리 시상식에 참석해 주신 이동섭 국기원장, 박종훈 경남도교육감, 김오영 경남체육회장 등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그 동안 경남협회는 각종의 일들로 좋지 않게 외부에서 파열음이 났으나 이제는 그런 소리들은 없다. 경남협회는 소통하는 협회, 단합과 화합으로 선후배가 서로 존중하는 하나 된 협회로 나아가고 또 그렇게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새해에는 모든분의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 드리며 앞으로 태권도로 하나된 협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태권도인의 상은 이종호 경남태권도협회 명예회장, 김신호 경남태권도협회 부회장, 황태진 전 함양군의회 의장, 구두회 경남태권도협회 경기분과 위원장이 수상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2/12/20 [08:41]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