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4.27 [16:01]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 진로 체험 프로그램 참가 모집
15일까지 접수, 전국 20여 학교 및 기관 선정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4/03/04 [10:16]
광고

▲ 태권도 진로체험 프로그램


교육부(사회부총리 겸 장관 이주호) 인증 교육기부 우수기관인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종갑)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태권도 수련·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태권도 관련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는 태권도 진로체험 프로그램12월까지 운영하며 이달 15일까지 참가 접수를 한다.

 

태권도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전국 초··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선정된 학교와 기관에 강사를 파견하는 강사 지원형과 태권도원을 방문하는 방문형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공익사업으로 참가 비용은 무료이다. 지난해에는 서울동원초등학교, 경기 안양여자중학교, 경남 창원고등학교 등 전국 23개 학교 3156명이 태권도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태권도진흥재단은 올해 전국 20여 개 학교 및 기관을 선정할 계획으로 전년도 프로그램 운영 결과 성과분석을 통해 이론식 강의 시간을 축소하고 타격용 기구를 활용하는 발차기 체험등을 강사 지원형 프로그램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태권도원을 찾는 학교·기관은 전자호구를 활용한 겨루기 체험과 태권도원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 태권도 진로체험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신청방법은 교육부 진로체험 플랫폼인 꿈길에 접속 후 태권도 진로체험 신청서를 작성해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꿈길 포털: https://www.ggoomgil.go.kr/front/index.do

신청서 접수 메일: tpf_ggoomgil@tpf.or.kr

 

2023년 태권도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태권도를 처음 배운 사람과 경험한 사람 모두에게 정말 좋은 수업이었다“, ”좋은 정보 덕분에 미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었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교사들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눈높이에 맞는 지도에 만족한다“, ”태권도를 경험하고 관련 분야 진로 및 직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인식개선이 이루어지기에 적합한 프로그램이었다라는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태권도진흥재단 이종갑 이사장 직무대행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태권도와 관련한 진로를 알아보고 태권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국기 태권도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태권도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태권도원 누리집프로그램/상품 - 태권도 진로체험 프로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4/03/04 [10:16]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