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4.27 [16:01]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아름다운가게, ‘나를 알고 싶은’ 생활 성향 테스트 오픈
MZ세대를 타깃으로 총 8개의 캐릭터 구분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1/05/26 [21:23]
광고

 

▲ 생활 성향 테스트 메인     © 한국무예신문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세상을 만드는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가 MZ세대를 공략한 생활 성향 테스트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성격유형 지표(MBTI) 테스트를 활용해 기획·제작된 이번 테스트는 ‘MZ세대를 타깃으로 해 아름다운가게를 알리기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다.

물품 기부, 자원봉사, 업사이클링, 친환경 제품 구매, 소외이웃 후원 등 아름다운가게가 담당하는 사회적 역할이 다양함에도 불구하고 2030 세대들은 재사용 나눔 가게로만 인식하는 한계를 느끼고, 아름다운가게에 대한 매력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이들이 가장 접근하기 쉬운 성향 테스트를 기획하게 됐다.

소비, 소유, 공감 등의 내용이 포함된 문항 등을 체크하면 자신의 생활 성향을 보여주는데 집안의 필요 없는 물건들을 비워내는 ‘단호박 미니멀리스트’부터 완벽한 정리를 꿈꾸는 ‘생활력 만렙 정리 마스터’까지 총 8개의 캐릭터의 결과로 나뉜다. 더불어 내 성향과 맞춰 아름다운가게에 참여할 수 있는 활동도 소개해준다.

아름다운가게 홍보 담당자는 “재미를 중시하며 의미 있는 일에 공감하면 바로 행동으로 옮기는 MZ세대의 특징을 파악해 아름다운가게를 잘 모르는 이들에게 자연스레 기부와 봉사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었다”고 밝혔다.

생활 성향 테스트는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1/05/26 [21:23]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